Avicii - The Nights

반갑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노래는 Avicii의 The Nights 입니다.

먼저 Avicii에 대하여 짧게 소개해드리면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의 DJ이자 프로듀서 입니다.

EDM계에서는 상당히 이른 나이에 이름을 떨치고 명성을 얻게 되었고 가히 천재, EDM의 황제라는 다양한 수식어가 어색하지 않은 사람이었습니다.

Avicii

하지만 그는 2018년 4월 20일 오만의 수도 무스카트에서 자신의 호텔 방에서 숨진 채 발견이 되었습니다. 사망 원인은 깨진 와인병으로 입힌 목 자상이었습니다.

그는 유독 몸 건강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는 5년7개월 이라는 시간 동안 무려 813회의 공연을 가질 정도로 자신을 몸을 혹사 시키면서도 공연이나 프로듀싱 활동을 계속하여 이어 나갔습니다. 그로 인해 잔병치레도 많았고 상당한 스트레스 또한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제는 그의 새로운 음악을 들을 수는 없지만 이미 남아있는 그의 수많은 명곡들은 그대로 남을 것입니다.

그의 이야기는 후에 다루게 된다면 좀 더 자세히 이야기 하겠습니다..

Avicii의 두 번째 EP앨범 The Days / Nights


The Nights는 제가 Avicii의 노래 중에서 좋아하는 노래를 꼽을 때 다섯 손가락 안에 항상 들어가는 곡입니다. 매우 밝은 분위기의 곡이며 특히 이 노래는 가사가 정말 좋은데요 아버지가 아들에게 인생에서 대하여 말해주는 내용의 가사입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인상 깊었던 가사들은

One day my father, he told me "Son, don't let it slip away"

어느날 아버지는 내게 말씀하셨어 " 아들아 인생을 그냥 흘러가게 두지 말아라"

When you get older Your wild heart will live for younger days

네가 나이가 들면 네 거친 심장은 젊었던 시절을 떠올리게 될거야

Think of me if ever you're afraid

두려워지면 날 떠올리렴

He said, "one day you'll leave this world behind. So live a life you will remember"

" 아버지는 내게 말씀하셨어, "아들아 너도 언젠가는 이 세상을 떠나게 될 거야 그러니 네가 추억 할 만한 인생을 살아가렴"

이 가사 들을 보면서 Avicii가 듣는 이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여담으로 이 노래는 EP로 발매될 때 The Days라는 곡도 같이 수록이 되어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The Nights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 노래 꼭 한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Avicii - The Nights

  



  



댓글 쓰기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