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추천드릴 노래는 바로 The Calling 의 Wherever You Will Go 입니다.
이 노래는 제가 중학교때 처음 들었던 노래같네요 그때도 2011~2012년 사이일텐데 그 당시에도 오래된 노래라고 생각을 했었었습니다. 2001년에 발매된 곡이니 제가 처음 들었을때도 10년은 더 된 노래였네요.
이 밴드의 결성은 보컬인 알렉스 밴드와 기타리스트인 아론 카민이 1996년 만나 음악을 시작 한 것이었습니다. 당시 아론 카민은 알렉스 밴드의 여동생과 교제하던 사이였었습니다.
초기에는 다른 이름을 가진 밴드로 활동을 하였지만 블랙아이드피스, 푸시캣돌스 등의 프로듀스 하였던 론 페어의 눈에 띄어 그들이 지속적으로 데모 테이프를 보낸 결과 1999년 론 페어가 소속된 레코딩 회사인 RCA와 계약을 맺고 밴드 이름을 "The Calling" 으로 바꾸게 됩니다. 그러나 밴드의 멤버가 둘 뿐이었으므로 후에 드러머 네이트 우드, 기타리스트 숀 울스텐홈, 배스의 빌리 몰러 를 영입하고 2001년에 데뷔하게 됩니다.
밴드 The Calling
이 때 그들이 발매한 싱글이 오늘 소개해드릴 Wherever You Will Go 입니다. 이 노래를 통해 더 콜링은 유명세를 타게 되고 이 노래는 영화 "코요태 어글리"에 삽입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2002년 멤버 숀 울스텐홈과 빌리 몰러, 네이트 우드가 탈퇴를 선언하게 되고 2003년 11월엔 빌리 몰러와 네이트 우드가 알렉스 밴드와 아론카민, 그리고 매니지먼트사를 사기와 로열티 지급 문제로 고소하였고 그들의 주장은 2001년-2002년의 로열티를 제대로 지급해주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이 되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결국엔 초기 멤버인 알렉스 밴드와 아론 카민만이 밴드에 남게 되었고 둘이서 활동을 이어가다 마지막엔 결국 둘의 의견차이로 인해 2005년 무기한 활동 중단을 선언하게 됩니다.
1집 Camino Palmero
여담이지만 이 밴드의 보컬을 맡은 알렉스밴드가 미남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노래를 보컬인 알렉스밴드가 20살에 부른 노래라는게 믿기지가 않습니다, 저런 목소리에 잘생긴외모 남 부러울거 없겠네요..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이 노래 꼭 한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The Calling - Wherever You Will Go
이 커버곡은 원곡의 보컬과는 목소리가 많이 달라 원곡과는 다른 느낌을 줍니다, 알렉스 밴드의 굵은 목소리도 좋지만 커버해주신 분의 목소리 또한 매우 잘 어울립니다!
The Calling - Wherever You Will Go (Cover by. Boyce Avenue)
0 댓글